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경제활동을 하는 여성 인구는 꾸준히 늘어 현재 전체 여성의 50%를 넘습니다. 여성의 사회 참여율이 높아지면서 직업 선택에 대한 여성들의 고민도 늘어났는데요. 여성은 육아와 가사의 부담이 큰 만큼, 자신의 상황에 딱 맞는 직업을 찾기가 무척 어렵습니다. 직업을 찾는 여성들의 고민에 코웨이가 답했습니다.




Q. 아이가 학교 간 사이에 할 수 있는 일 없을까요?


초등학생을 키우고 있는 주부예요. 아이가 어릴 땐 엄마 손을 많이 필요로 해서 육아에만 전념했는데, 이제 아이가 학교에 가서 여유가 생기니 그동안 직업을 갖고 일하고 싶어요. 그래도 최소한 아이의 등·하교는 챙겨주고 싶은데, 보통 직장은 출퇴근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고민이에요. 아이를 케어하면서 가질 수 있는 직업이 있을까요?




A. 직업을 구하고자 하는 많은 여성이 양육을 고민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직장이 정해진 출퇴근 시간이 있어, 아이들의 스케줄을 맞추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요. 코웨이 코디는 시간 제약으로 인한 걱정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2회 진행되는 지국 미팅을 제외하면, 고객과의 약속 시간을 얼마든지 조율할 수 있어 시간을 매우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자신의 스케줄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는 만큼, 아이의 ·하교를 돕는 것은 물론, 친구와의 점심 식사, 가족들과의 저녁 시간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Q. 사회 생활을 안한지 오래돼서, 뭘 배우고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몇 년 전, 아이를 키우며 직장 생활을 하기가 현실적으로 많이 어려워 육아에 집중하려고 다니던 회사를 퇴사했어요. 이제 다시 일을 하고 싶은데, 집안 일과 육아에만 신경 쓰느라 몇 년을 보냈더니 사회 분위기도, 취업 시장도 훌쩍 변한 느낌이에요. 무언가를 다시 배우자니, 너무 늦어버린 건 아닐까 걱정돼요.




많은 여성이 결혼과 육아로 사회생활을 접습니다. 그러다 다시 직업을 찾으려고 하면, 어디서부터 무엇을 해야 할지 막막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코웨이 코디는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마련되어 있고 멘토링 체계가 갖추어 있어 누구든지 업무를 배우고 전문성을 기를 수 있기 때문에 두려움을 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코웨이 코디가 되면 20일간 진행되는 입문교육을 통해 코디 업무에 대한 전반적인 기초를 배울 수 있는데요. 이 과정을 마치고 나서 전문 교육과 집중 트레이닝, 선배 코디와 팀으로서 동행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Q. 안정성과 성과에 따른 보상을 모두 충족하는 직업이 있을까요?


가정을 꾸리는 입장이다 보니 안정적인 수입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어요. 하지만 열정과 성과에 따르는 보상, 성장 가능성도 직업을 구할 때 따져 보아야 할 중요한 조건이잖아요. 이 둘을 모두 만족하는 직업, 과연 있을까요?




A. 코웨이 코디는 체계적인 수수료 체계로 인한 안정적 수입과 실적에 따른 추가 수입을 모두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코디의 월평균 수입은 210만 원(2016년 9월 기준)인데요. 코디의 수수료는 점검 수수료, 정착 수수료, 영업 수수료, 기타 수수료 등 4가지로 구분되는데, 이 중 점검 수수료는 기본 서비스 점검에 따른 수입이기 때문에 월별로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영업 수수료는 얼마나 성과를 내느냐에 따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열심히 일한만큼 얻는 성과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성과에 따른 보상체계가 있기 때문에 대기업 임원만큼 수입을 얻은 적도 있다는 코디도 있다고 하네요. 또한 코디는 평가에 따라 팀장, 지국장, 총국장 등 승진의 기회가 열려 있다는 점도 성과에 따라 성장 가능한 매력적인 직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코웨이 코디는 시간을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전문 교육을 통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열려있는 매력적인 직업인데요! 그토록 찾고 있던 직업이 바로 코웨이 코디는 아니었을까요? 새로운 출발을 고민하고 계셨다면 지금 코웨이 코디에 도전해 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