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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와 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느라 하루도 편할 날이 없는 워킹맘! 허리, 어깨, 등 한 번 시원~하게 펴 보고 싶은 운동 부족 워킹맘을 위해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몸을 풀 수 있는 스트레칭을 소개해요~

 

 

 

손목 터널 증후군을 예방해 줄 손목 관절 스트레칭

 

 

먼저, 손목 터널 증후군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손목 터널이란 손목 앞 쪽 피부조직 밑에 뼈와 인대로 이루어진 터널인데요~ 9개의 힘줄과 정중신경이 지나가는 아주 중요한 곳이랍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바로 이 곳에 문제가 생겨 손가락이 저리고 아픈 증상을 말하는 거지요~그렇다면 어떤 스트레칭이 손목을 풀어줄 수 있을까요?

 

1. 팔 한쪽을 앞으로 곧게 뻗고, 손가락이 하늘을 향하게 해주세요

2. 반대편 손으로 뻗은 팔의 손가락을 잡고 몸 쪽으로 당겨주세요

3. 이어서 뻗은 손의 손가락이 바닥을 향하게 한 뒤, 손등을 잡고 몸 쪽으로 당겨주세요

4.  10초간 각각의 동작을 지속한 뒤, 가볍게 팔과 손목을 흔들어주면 끝~

 

 

 

굽고 뭉친 어깨와 등을 펴줄 스트레칭

 

 

바깥 활동은커녕 시원하게 기지개를 켜기도 힘들어 답답한 실내에서 지내는 것이 대부분인 우리 워킹맘들! 그 동안 육아와 가사에 찌뿌둥해진 등과 어깨를 펴 일상의 활기를 되찾아보자고요!

 

 

1. 두 팔을 뒤로 뻗어 손끼리 깍지를 껴주세요

2. 깍지 낀 손을 풀지 않고 상체를 천천히~ 앞으로 숙였다 뒤로 젖혀줍니다

3. 마찬가지로 깍지 낀 손을 풀지 않고 정자세로 선 뒤 깍지 낀 두 팔을 좌, 우로 흔들어 주세요

4. 위의 동작을 3~5회 반복해주면 어느새 등과 어깨가 개운!

 

 

 

뻐근한 뒷목을 시원하게 만들어줄 스트레칭

 

 

컴퓨터 앞에 오래 앉아 있다 보면 뒷목이 뻐근할 때가 한 두 번이 아니죠!

작은 동작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는 뒷목 스트레칭을 알려드립니다~

 

1. 우선 양 어깨를 귀가 있는 방향으로 최대한 올려주세요

2. ~껏 올린 어깨를 5초 정도 유지한 뒤에 다시 내려 줍니다

3. 익숙해 지면 10초 정도로 유지 시간을 늘려줍니다

4. 양손에 가벼운 아령이나 물통을 들고 하면 효과 백배!

 

직장 생활 하며 아이 돌보랴, 집안일 하랴, 휴식은커녕 운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이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몸의 건강이고, 몸의 건강이 가족 전체의 행복을 가져온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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