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하루 종일 일하고 집에서도 아이 돌보느라 체력은 늘 고갈상태인 워킹맘은 오늘도 텔레비전이나 휴대폰만 보다가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할 수 있는 좀 더 괜찮은 ‘휴식’ 같은 스트레스 해소법은 없을까요?


 

머리는 비우고 마음은 채운다! 안티 스트레스 북(anti-stress book)


 

  가끔은 일과 육아와는 전혀 상관없는 것에 집중해보세요. 빼곡하게 그림으로 채워진 컬러링북을 색칠하는 것만으로도 스트레스가 풀리는 효과가 있습니다. 컬러링북을 선호하는 취향이라면 번호에 맞추어 스티커를 붙이는 스티커 아트북도 언제 어디서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아이템! 컬러링북과 스티커 아트북은 무언가를 완성한다는 뿌듯함과 함께 반복되는 작업이 주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답니다. 바로 성취보단 작은 즐거움으로 행복을 찾는 것!

 

 

우아하면서 실용적이기까지 '프랑스 자수'


  리넨이나 광목, 면 등 두께감이 있는 천을 골라 한 땀 한 땀 수를 놓는 프랑스 자수가 직장인들의 힐링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수를 놓는 짧은 시간만큼은 평화로운 집중을 할 수 있어 정신 없이 바쁜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선물 같은 시간인 셈이죠. 기본 스티치 기법만 익히면 자신이 하고 싶은 이미지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가방, 컵 받침, 액자 등 리빙 소품을 만들 수 있어 실용적인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프랑스 자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직접 배울 수 있는 클래스도 많이 생겼고, 인터넷 강의를 신청하면 재료와 도안이 들어있는 키트를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있어 어렵지 않게 프랑스 자수를 배울 수 있습니다. 

 

 

폼롤러를 활용한 셀프 마사지!

 

  일과 육아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무엇보다 체력이 관건이겠죠. 운동의 필요성은 느끼지만 시간이 부족한 워킹맘에겐 과격한 운동 대신 간단한 소도구를 활용한 홈 트레이닝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하루 10분, 시간을 쪼개서라도 폼롤러를 이용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운동을 해보세요. 장시간 앉아서 업무를 보는 워킹맘이라면 폼롤러 위에 누워 허리와 등 마사지는 필수! 폼롤러를 베개처럼 베고 고개를 좌우로 돌려가며 스트레칭 해주면 목 디스크를 고칠 수 있는 효과가 있으며 자기 전에 근육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어 숙면은 물론, 개운한 아침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헬스장, 마사지숍에 가지 않아도 집에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한 나에게 굿나잇, 캔들 테라피

 

  워킹맘은 밥 먹을 시간만큼 수면시간 또한 부족하죠. 잠 한 번 푹 자보면 소원이 없겠다고 외치는 워킹맘이라면 자기 전에 숙면을 도와주는 캔들 테라피를 추천합니다. 우선 긴장을 풀어주고 치유 효능을 지닌 캔들을 고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라벤더와 자스민 향은 숙면과 우울증 완화에 도움을 주고 상큼한 레몬 향은 기분을 맑게 해주어 스트레스를 완화해줍니다. 유칼립투스나 캐머마일 성분의 캔들은 숙면은 물론 알레르기 비염에도 효과적이죠. 따뜻한 공간에서 캔들 테라피를 하면 더 풍부한 향을 느낄 수 있으니 참고! 자기 전에 숙면을 위한 캔들 테라피를 꼭 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