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정적인 수입과 일한 만큼 성장할 수 있는 직업, 자율적인 시간 관리가 가능해 일과 가정을 함께 돌보기에 최적화된 직업, 물과 공기에 대한 전문성을 지닌 서비스 전문가. 

여성들 뿐 아니라 남성들에게까지도 코웨이 코디가 각광받는 직업인 이유는 다양합니다. 그만큼 코디가 되고자 하는 이도 많은데요. 코디라는 직업에 관심도 있고 의지도 있지만 어떻게 도전해야 할지 몰라 막막해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코디 취업 A to Z!




Q. 코디가 되려면 어떻게 지원해야 하나요?



A. 코디로 가는 관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 있습니다. 코웨이 공식 홈페이지에서 코디를 상시 모집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고졸 이상 동등 학력을 소지한 만 50세 이하라면 남ㆍ녀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죠.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몇 가지 간단한 개인정보만 입력하면 채용 담당자가 개별로 안내 전화를 드립니다

보통은 지원자의 거주 지역에 위치한 지국에서 면접을 보게 되는데요. 무척 편안하고 가족적인 분위기에서 진행되니, 면접이라고 해서 크게긴장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자신이 어떤 사람인지 자연스럽게 보여주고코디로 일하고자 하는 의지를 편안하게 이야기하며, 코디 업무에 대한 설명을 듣는 자리라고 생각하면 되니까요



Q. 일반적으로 어떤 사람들이 주로 코디에 지원하나요?



A. 학 적령기 아이를 둔 여성의 지원율이 높으며, 최근에는 성장의 기회가 열려있다는 점에서 남성의 지원율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코디는 일도 하고 싶고, 아이도 문제 없이 케어 하고 싶은 엄마들이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직업이기 때문인데요. 

코디는 고객과의 약속 시간에 맞춰 시간을 조율할 수 있기에 시간 활용이 자유롭습니다. 덕분에 아이가 학교에 간 사이 일을 하고, 아이의 등ㆍ하교를 챙겨주거나 가족들과 저녁 시간을 보내는 것도 가능하죠. 틈틈이 친구를 만나거나 여가 활동까지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학교에 있는 시간보다 긴 시간을 일해야 하고 근무 시간이 정해져 있는 보통의 직장에선 상상하기 어려운 일이겠죠? 



Q. 집에서 가까운 곳에서 일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보통은 지원자의 자택과 가까운 지국에서 일하게 됩니다. 특정 지역을 원하는 경우에는 조율도 가능하니 담당자가 면접 안내 전화를 드릴 때에 문의해주세요. 살고 있는 집이 이사했을 때에는 거주지에 따라 소속 지국을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Q. 남자도 지원할 수 있나요?



물론 가능합니다. 실제로 최근 남성의 지원율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여성인 코디가 많이 알려져 있지만, '코닥'이라 불리는 남성 라이프케어 전문가의 활약도 못지 않습니다. 일한 만큼 수익을 얻을 수 있고 승진의 기회가 열려 있다는 점에서 남성들에게도 매력적인 직업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인데요. 코닥으로 일한지 3년 10개월만에 지국장으로 승진한 서강지국 전용식 지국장은 '남성인 코닥은 고객에게 우직하게 다가가는 면이 있어 고객들이 신뢰감을 느낀다"며 남성으로서의 장점을 언급하기도 했죠.  




Q. 사회생활을 안하고 경력이 끊긴지 오래되었는데, 제가 다시 일을 시작할 수 있을까요?



A. 코웨이는 체계적인 코디 교육 시스템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덕분에 사회생활을 오랫동안 하지 않아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었던 신입 코디라도 교육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고 쉽게 적응하고 있답니다. 총 20일 간의 입문교육을 통해 동기 코디들과 함께 제품에 대한 이론과 실기, 서비스와 세일즈 기술까지 배우고 제품을 만지면서 실습하는 시간을 충분히 갖게 되고요. 각 지국에서 동료 코디들과 지국 팀장, 지국장과 함께 소통하며 현장 업무에 대한 노하우도 공유받을 수 있기 있습니다.




Q. 수입은 어느 정도인가요?




코디의 월 평균 수입은 210만 원(2016년 9월 기준)입니다. 코디의 수수료는 점검 수수료, 정착 수수료, 영업 수수료, 기타 수수료 등 4가지로 구분되는데요기본 서비스 점검에 따른 점검 수수료로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하고, 실적에 따른 영업 수수료를 얼마든지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수입의 안정성을 보장받으면서 성과에 비례하는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죠. 


코디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속 시원히 풀어보았습니다. 코디 지원부터 면접을 거쳐 코디라는 타이틀을 얻기까지, 의지만 있다면 결코 어렵지 않다는 사실! 코디가 되고 싶지만 용기를 내지 못하고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도전하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