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느 금요일 오후, 당산지국에 코디, 코닥들이 하나 둘 모여들기 시작했습니다. 코디들은 대부분의 업무를 개인적으로 보지만 종종 자신이 소속된 지국으로 모여 동료 코디들과 만나기도 하는데요. 신제품이나 새로운 정보를 공유하고 업무 노하우를 나누기 위함입니다. 그 과정에서 동료애는 자연스럽게 돈독해지죠. 당산지국에서도 코디, 코닥은 동료들과 반갑게 서로 안부를 묻고 곧 업무에 관한 토론을 이어갔는데요. 이들에게 동료란 어떤 의미일까요? 당산지국의 코디, 코닥 3인으로부터 지국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았습니다.




“동료 코디, 코닥이 가장 큰 동기부여가 됩니다 ” _ 최재영 코닥



경력 10년차 이상 코디가 3분의 2를 차지하는 당산지국에서 경력 1년을 갓 넘긴 최재영 코디는 신참 격이나 다름없습니다. 하지만 매달 총국에서 신상품 교육을 듣고 지국에 와서 직접 시연하는 메신저 코디의 역할을 하는 등 적극성에 있어서는 여느 선배들 못지 않습니다. 이날 최재영 코닥은 동료 코디, 코닥 앞에서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를 견학하고 돌아온 소감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코웨이 제품이 그냥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라 수만 번의 테스트를 거쳐 비로소 탄생하더라는 이야기를 전하며, 코웨이 제품을 다루는 동료들의 더 큰 자부심을 이끌어냈죠. 
 

최재영 코닥은 고객이 코디, 코닥에게 갖는 신뢰는 코웨이에 대한 신뢰와 같다고 믿습니다. 그가 언제나 고객에게 만족도를 묻고 최대한의 만족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죠. 업무로 바빠 그 초심이 희미해져갈때면, 동료들과의 만남을 통해 다시 열의를 되찾게 된다는 최재영 코닥. 오늘도 동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정보를 공유하며 마음가짐을 다잡는 그에게 동료란 동기부여를 이끌어주는 힘입니다. 




“후배들이 의지할 수 있는 선배 코디가 되고 싶어요”  _ 주희자 코디



16년째 코디로 일하고 있는 주희자 코디는 당산지국 내 최고 경력자입니다. 그녀가 지닌 특유의 편안한 매력은 오랜 경험으로부터 자연스럽게 묻어나 후배들에게 의지가 되어주고 있는데요. 그녀 역시 당산지국의 동료 코디들이 가족처럼 느껴진다고 합니다. 얼마 전 열흘 동안 휴가를 다녀온 그녀는 휴가 중에도 동료들이 궁금하고 보고 싶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오랜 경력에서 짐작할 수 있듯이 주희자 코디는 코디로서의 삶을 즐겁게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코디의 직업적 장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었는데요. 조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한편 개인적으로 관심이 많은 체질, 건강 관리에 관한 공부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코디가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직업인 덕분에 자기계발도 계속할 수 있었던 것이죠.

고객의 집을 방문할 때 “어떻게 이런 좋은 기술을 배웠냐”고 감탄하며 자신을 전문가로 바라보는 시선이 무척 뿌듯하다는 그녀. 오랜 경험을 살려 지국의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고 후배들이 정신적으로 의지할 수 있는 선배가 되고 싶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든든한 선배가 있으니, 신입 코디들도 한결 안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선배들로부터 배우는 정보가 살아 있는 지식이죠” _백상현 코닥



코닥으로 일한 지 1년이 채 안 된 백상현 코닥. 그는 업무에 적응하는 첫 한두 달이 쉽지만은 않았지만, 고객과의 신뢰가 쌓이면서 점차 코닥이라는 직업에 자부심과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자신의 한 마디를 믿고 제품을 선택하거나 크고 작은 일들을 결정하는 고객들을 보면서, 자신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하고 책임감을 가져야 하는지 조금씩 깨달았기 때문인데요. 그가 고객에게 제품을 무조건 권하지 않고, 제품 판매보다 고객의 상황과 니즈를 우선시하는 이유이기도 하죠. 

백상현 코닥 같은 신입에게 선배 코디, 코닥들은 특히 큰 힘이 되어줍니다. 제품과 세일즈부터 고객 대응에 이르기까지 스스로 확신하기 어려운 부분이 생길 때마다 오랜 경력을 지닌 선배 코디, 코닥에게 도움을 청하면 언제나 해답을 얻는다는 백성현 코닥. 그는 요즘 한창 일하는 재미를 붙여가는 중입니다.  


코디는 자신의 스케줄에 따라 얼마든지 업무 시간을 조정할 수 있지만, 지국을 통해 어려울 때 도움을 받고 동료의식과 소속감까지 느낄 수 있는 직업임을 알아보았습니다. 시간 활용의 자유로움과 힘이 되는 동료를 모두 얻고 싶다면? 지금 바로 코웨이 코디에 도전하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