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디의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결정짓는 요소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코웨이 제품을 능수능란하게 다루는 전문성은 기본이고, 단정한 겉모습 또한 깊은 신뢰를 심어주는데요. 코디들이 고객을 만날 때 입는 유니폼 외에도 항상 소지하는 것이 있으니, 서비스 도구가 담긴 가방 ‘코디 서비스 툴백(Cody Service Toolbag)’입니다. 코디 서비스 툴백은 최근 세계 유수의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수상을 거머쥐며 주목 받은 바 있죠. 코디를 전문가로 완성시켜주는 코디 서비스 툴백의 면면을 살펴보았습니다. 




알라딘의 요술 램프가 부럽지 않은 코디들의 가방은?



고객의 집에 방문한 코디가 제품을 다루는 모습은 그들이 과연 전문가라는 사실을 가감 없이 보여줍니다. 코디들은 점검에 필요한 서비스 도구들을 항상 소지하는 가방에 넣어서 갖고 다니는데요. ‘전문가 포스’를 뿜어내는 이 가방이 바로 ‘코디 서비스 툴백’입니다.


고급스러운 소재로 마감된 코디 서비스 툴백은 코디 유니폼과 어울리도록 검은색, 회색, 흰색의 세련된 색상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툴백 내부에는 필터, 부품, 드라이버, 세척액 등 제품 점검에 필요한 모든 준비물이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는데요. 누가 봐도 코디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가방임을 알 수 있습니다.



코디의 목소리가 만들어낸 코디 서비스 툴백 



코디 서비스 툴백이 더욱 의미 있는 것은 코디들의 목소리를 담았기 때문입니다. 코디 서비스 툴백은 사용자인 코디들의 서비스 물품 이용 실태 조사 등 심도 있는 설문을 기반으로 한 코웨이 디자인연구소의 결과물인데요. 평소 코디들이 서비스 물품을 들고 도보로 이동하며 고객의 집을 방문하기에 불편하다는 점을 적극 반영했습니다. 

종류도, 크기도 다양한 서비스 도구들이 한데 섞이거나 흐트러지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각 도구를 구별해 보관할 수 있도록 내부를 구성했습니다. 또한 수납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도록 층층이 쌓아 올리는 컨테이너형으로 디자인했고, 툴백을 소지한 채 이동해도 무리가 없도록 캐리어 형태와 바퀴를 도입했습니다. 




세계적 디자인 어워드가 인정한 디자인 우수성



코디 서비스 툴백이 철저하게 사용자인 코디의 경험을 토대로 만들어졌다는 점은 코디는 물론 전 세계 디자인계에서도 환영 받았습니다. 코웨이는 지난 8월 미국 IDEA 2017(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17)에서 코디 서비스 툴백으로 은상을 수상했는데요. IDEA는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에서 주관하는 디자인 어워드로,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손꼽힙니다. 코디 서비스 툴백은 앞서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디자인상을 수상한 바 있죠. 

코디 서비스 툴백은 코디들의 경험을 디자인에 적극 반영하고 코디라는 직업에 전문적인 이미지를 부여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는데요. 상용 제품을 위주로 디자인하는 영역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점도 수상 요인으로 꼽혔습니다. 


코디에게 실용적일 뿐 아니라 전문가다운 이미지까지 완성해주는 코디 서비스 툴백을 살펴보았습니다. 코웨이는 코디의 업무 효율화를 위해 코디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최대한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앞으로 라이프케어 전문가로서의 더욱 빛날 코디들의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