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연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고민을 안고 어렵사리 도전했던 누구라도 전문가다운 역량과 자신감을 갖춘 코디로 양성시킨다는 신입 코디 입문 교육! 코웨이는 20여 년에 걸쳐 코디라는 직업을 라이프 케어 전문가로 정착시켜온 오랜 노하우로, 신입 코디들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한여름 무더위보다 더 뜨거운 열정으로 코디로서의 첫 걸음을 내딛고 있는 이들의 하루, 서울 강서아카데미에서 만나보았습니다.



삼복더위가 기승을 부리던 8월 초, 신입 코디 20여 명이 강서아카데미에 모였습니다. 8월이 시작되자마자 교육에 돌입한 이들은 성별도, 나이도, 경력도 저마다 달랐지만, 한 달 후 전문적인 코디로 거듭나겠다는 일념만은 모두 같았는데요. 벌써 며칠 간의 교육 일정을 함께 보낸 동기들과 자신감에 가득찬 모습들이었습니다. 라이프케어 전문가를 꿈꾸는 신입코디들의 모습을 만나볼까요?




코디의 제품, 서비스 전문성을 높이는 기술 강의



이날 오전에는 공기청정기에 대해 배우는 두 번째 시간으로, 가습 기능이 더해진 가습공기청정기에 관한 강의가 이어졌습니다. 지난 시간에 공기청정기의 원리와 필요성을 공부한 신입 코디들은 우윤택 강사가 수업 중간 중간 건네는 질문에도 막힘 없이 대답하는 열의를 보였죠.


신입 코디들은 가습공기청정기의 히스토리부터 작동 원리, 기존 가습기와의 차이점 등을 영상, 사진, 기사 등을 통해 학습했는데요. 직접 제품을 눈으로 보고 설명을 들으며 생활에 밀착된 실용적 정보와 노하우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직접 제품을 경험하는 실습현장



한 시간 여의 열띤 강의가 끝나고 제품 실습 순서가 되었습니다. 잔뜩 늘어선 공기청정기를 앞에 두고 혼자서, 혹은 2~3명이 짝을 지어 자유롭게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노하우를 스스로 익히는 시간이었는데요. 단순히 설명만 듣는 것이 아니라 제품을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어서, 강의 내용을 더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물과 공기, 그리고 서비스 전문가 코웨이 코디



제품에 대해 아무리 잘 알아도 서비스가 뒤따르지 못한다면 고객에게 좋은 인상을 줄 수 없겠죠? 코디의 서비스 교육은 그렇기에 매우 중요한데요. 서비스 강의는 실제 업무 현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하도록 끊임없이 실제 상황처럼 연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다 함께 매뉴얼을 여러 번 정독한 신입 코디들은 2인 1조로 각각 코디와 고객 입장이 되어 실전 연습에 돌입했습니다. 고객 입장에 선 코디들은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돌발 상황과 다양한 고객의 유형을 실감나게 연기해 교육장을 웃음바다로 만들기도 했는데요. 코디들은 ‘나라면 저 상황에 어떻게 응대했을까?’ 고민하며 스스로의 대처 능력을 테스트하기도 했습니다. 



열정 가득한 교육의 현장에서 한 발 한 발, 차근차근 라이프케어 전문가 코디로 나아가고 있는 있는 신입 코디들의 하루를 만나보았습니다. 이처럼 코웨이 신입 코디 입문교육은 전문적인 강의와 실습으로 경력이 없어도 사회경험이 없어도 관련 지식과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어렵고 힘든 일이라 생각을 했던 신입코디들도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면서 자신감에 가득 찬 모습을 볼 수 있었답니다. 여러분도 새로운 도전에 망설이고 계신가요? 코웨이와 함께 도전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