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디는 라이프케어 전문가로서 성취감은 물론 다양한 역량을 쌓을 수 있는 직업입니다고객을 직접 만나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전문성을 발휘하며 많은 경험을 얻기 때문이죠코디로서 일했던 현장 경험은 때로 다양한 진로의 길을 열어주기도 하는데요코디로서의 경험을 기반으로 현재 강남아카데미에서 신입 코디들의 세일즈 교육을 맡고 있는 김지선 강사를 만났습니다.




현장 중심의 실용적인 세일즈 강의코디 출신 강사들이 비결 



2005년 코디로서 코웨이와 인연을 맺은 후 팀장지국장을 거쳐 현재 신입 코디의 입문 교육을 맡고 있는 김지선 강사코웨이의 코디 입문 교육은 초보도 어려움 없이 업무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정평이 나 있는데요그 중에서도 세일즈 교육은 김지선 강사처럼 과거 코디로 일하며 실무 경험을 쌓아온 강사들이 직접 강의에 나서고 있습니다.


코디 입문 교육의 세일즈 강의는 단순한 탁상공론이 아니에요. 강사들의 코디 경험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현장에 적용하기 용이하고 무척 실용적이거든요코디들의 고민이 뭔지어떤 점을 어려워하는지 저를 포함한 세일즈 강사들은 이미 겪어봤으니까요. 보다 신입 코디님들에게 감정 이입해 맞춤 교육을 할 수 있죠.”


코디 출신으로 이루어진 세일즈 강사진은 강의뿐 아니라 교육 콘텐츠까지 직접 구상해 만들고 있는데요덕분에 코웨이의 코디 입문 교육은 정형화되지 않은 교육사례 중심의 살아 있는 강의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그녀에게 자신감과 당당함 안겨준 직업코디



김지선 강사가 코웨이와 첫 인연을 맺은 것은 13년 전입니다당시 남편 직장을 따라 상경했지만 4살배기 아이를 키우며 할 수 있는 일은 많지 않았다는데요진로를 고민하던 어느 날정수기 점검 차 그녀의 집에 방문한 코디를 만나고 문득 코디라는 직업에 호기심이 생겼다고 합니다.


무척 친절하고 고운 코디님이었는데단정한 유니폼을 입은 모습이 멋졌어요뭐랄까전문가 같은 느낌이 들었거든요. 그래서 그 코디님께 어떻게 해야 코디가 될 수 있냐고 물어봤죠.”


그렇게 면접을 거쳐 코디가 된 김지선 강사하지만 초반 3개월까진 고객의 집 초인종을 누를 때조차 가슴이 두근거릴 정도로 긴장했다는데요그랬던 그녀가 적극적으로 변화하는 계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저희 지국에 무척 즐겁게 일하고 실적도 좋은 선배 코디님이 계셨어요그 비결이 궁금해서 코디님께 동의를 구하고 한 번 동행해보았죠그런데 그 코디님은 고객들과 정말 친하게 지내시더라고요먼저 마음을 열고 다가가는 자세가 필요하다는 걸 깨달았어요그래서 저부터 고객님들께 친근하게 다가가니고객님들도 마찬가지로 저를 편하게 대해주시더군요.”


진심으로 고객을 대하니 고객의 신뢰가 자연스레 따라오는 걸 느꼈다는 김지선 강사그렇게 조금씩 자신감을 얻다 보니 어느덧 훨씬 당당해지고 적극적인 자신을 발견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코디의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합니다!



김지선 강사는 코디라는 직업에 두 가지의 큰 장점이 있다고 말합니다첫 번째는 시간을 자유롭게 쓸 수 있다는 점고객과 약속 시간을 유동적으로 잡을 수 있는 만큼육아가정과 일을 병행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또 한 가지 장점은 코디는 하기 나름이라는 점이었는데요자신이 한 만큼 얻을 수 있는 정직한 직업이 바로 코디임을 그녀는 강조합니다.


저는 항상 코디님들께 회사를 최대한 활용해 경험을 쌓으라고 말씀드려요코디로 일하면 정말 많은 걸 얻고 배울 수 있거든요서비스 마인드세일즈 스킬고객 응대전략까지요코디라는 라이프케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을 뿐 아니라더 나아가 팀장지국장총국장으로까지 승진할 기회도 주어지죠저처럼 후배 코디들을 가르치는 강사가 될 수도 있고요. 설령 나중에 코디가 아닌 다른 어떤 일을 하게 되더라도 코디로서의 경험은 분명 어떻게든 빛을 발할 거예요.” 


자신의 경험으로 코디의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는 김지선 강사그녀는 코디라는 직업을 통해 넓은 시야와 타인을 배려하는 의사소통 능력스스로에 대한 자긍심을 얻었다고 합니다여러분은 자신의 미래를 어떻게 그리고 계신가요김지선 강사의 조언대로코웨이 코디가 되어 자신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네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