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국에서 활약 중인 13,000여 명(2017년 6월 기준)의 코웨이 코디는 단 한 잔의 물에도 책임을 다한다는 마음으로 고객을 만납니다이들 중에는 보다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갖추고자 새로운 도전을 마지않는 코디들도 있는데요최근 워터소믈리에 자격증을 취득하고 자타공인 물 전문가로 거듭난 11명의 코디는 그 대표적인 사례입니다그 중 우수한 성적으로 자격증을 취득한 이인애 코디와 류나영 코디를 만났습니다.




코웨이 대표 물 전문가, ‘코디입니다 



지난 7 13코웨이에서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수여식이 열렸습니다코웨이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물 기업이라는 사명 아래코웨이의 제품을 다루는 인력이라면 누구든 물에 관한 전문가여야 한다는 생각에 이르렀는데요. 코웨이는 고민 끝에 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와 함께 6월 한 달 동안 C-워터소믈리에 교육 과정을 진행했는데요. 총 47명의 자격증 수여자 중 눈에 띄는 이들은 단연 유니폼을 단정하게 차려 입은 코웨이 코디였습니다.

교육에 참여하기 전에도 워터소믈리에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었어요. 하지만 제가 워터소믈리에가 될 거란 생각은 하지 못했죠. 그런데 이렇게 교육 과정을 밟고 자격증까지 취득하게 됐네요. 무척 기쁘고 뿌듯해요.” (류나영 코디)

워터소믈리에는 물의 종류와 성분, 특성과 맛을 구분해 사람들에게 맞는 맛있고 건강한 물을 추천해주는 물맛 전문가입니다. 코웨이에서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C-워터소믈리에 교육과정에는 물에 관한 전문적 역량을 갖추고자 하는 코디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했습니다. 


코디는 고객님들이 마시는 물을 깨끗하게 관리해드리는 직업이잖아요. 그러니 물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고 알게 되면 코디로서의 업무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어요. 게다가 회사 차원에서 교육을 지원해준다니, 코디인 저에겐 더할 나위 없는 기회였죠.”(이인애 코디)


고객과 가장 가까이에서 만나는 코웨이의 얼굴인 만큼 누구보다도 물에 관한 전문 역량을 필요로 했던 이인애 코디와 류나영 코디워터소믈리에로서의 첫 걸음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물에 대한 생각을 바꾼 워터소믈리에 교육



두 코디는 5차에 걸쳐 이루어진 워터소믈리에 교육 과정이 물에 관한 이론부터 실습까지 총망라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었다고 회상합니다. 세계적으로 이름난 생수의 맛을 감별하는 테스트부터 물 음용법이나 물 활용법까지물에 관한 깊고 넓은 지식을 습득했다고 하는데요두 코디는 2년 여 동안 물을 다루는 직업에 종사해왔음에도이번 워터소믈리에 교육 과정은 물에 대한 또 다른 시각을 얻는 계기였다고 합니다.


교육 이전엔 항상 좋은 물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직업이었음에도물과 건강의 관계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진 않았던 것 같아요물을 많이 마시라는 얘기는 흔히 하지만그 이유와 방법은 크게 고민하지 않잖아요예를 들어 어떤 물이 아기에게 좋다든지아이들 연령대별로 적절한 물의 온도는 몇 도인지 등 여러 가지를 배웠어요이런 정보들을 고객님들께도 직접 알려드릴 수 있어서 참 좋아요.” (류나영 코디)


저희는 정수기를 항상 다루기 때문에, 적용된 필터에 따른 물 맛은 구별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교육을 막 시작했을 때에는 생수 맛까진 확연히 구분할 수 없었거든요. 그런데 계속 물 맛을 보다 보니 다른 걸 알겠더라고요. 물의 기원이나 특징 등 제반 지식을 갖추고 나니 물마다 맛이 특별하게 느껴졌어요. 이제 고객님들께도 나에게 맞는 좋은 물이 무엇인지 조언해 드릴 수 있어요.”  (이인애 코디)




워터소믈리에 코디고객 앞에 더 당당해지다 


워터소믈리에가 된 두 코디는 단순히 자격증을 얻은 것만이 아닙니다보다 전문가로서 성장했다는 사실이 코디로서의 자부심을 높여주었다고 하는데요두 코디에게 무엇보다 가장 큰 수확은 고객들에게서 얻은 더욱 큰 신뢰라고 합니다.



교육에서 배운 것들이 고객님들을 대면할 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물에 대해 해박한 지식이 생겼으니 고객님들께 설명할 부분도 많아졌거든요워터소믈리에라는 타이틀을 본 고객님들은 전보다 믿음을 더 가져주시고요회사에서 이렇게 워터소믈리에 자격을 얻을 수 있게 지원해줬다고 고객님들께 말씀 드리면, ‘코웨이는 역시 다르다는 걸 느끼시더라고요.” (류나영 코디)


다른 코디님들께도 워터소믈리에 교육을 전파하고 싶어요일부 코디만 전문성을 가지기보다모든 코디들이 워터소믈리에로서의 역량을 지닌다면 코디라는 직업 자체가 더욱 특별해질거라고 생각해요고객을 만나는 코디들이 모두 물에 대한 전문성을 갖는다면코디의 경쟁력일 뿐 아니라 곧 코웨이의 경쟁력이기도 할 테죠그럼 고객들은 코웨이 코디 하면 더 믿음을 갖고 안심하실 거고요.” (이인애 코디)



워터소믈리에가 된 만큼 더 자부심을 갖고 고객들을 만나겠다는 이인애 코디와 류나영 코디코디로서 좋은 물을 더욱 널리 알리겠다는 그녀들의 포부에서 전문가로서의 면모가 느껴집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