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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워킹맘들에게는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관리입니다육아만으로도 엄청난 체력이 소모되지만거기에 일까지 해야 하는 만큼 건강관리가 중요할 수밖에 없는데요워킹맘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피로를 날려버리는 스트레칭



아침부터 저녁까지 육아와 일에 신경 쓰다 보면 근육이 뭉치거나 피로가 쌓이는 경우가 많습니다특히 반복적으로 같은 자세로 일을 한다면틈틈이 스트레칭을 통해 뭉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자리에 앉아서 일하는 워킹맘이라면 의자에 앉은 채로 목을 돌려주거나양손을 깍지 끼고 정수리 아래 뒤통수에 댄 후 양손을 눌러주는 등 간단한 스트레칭을 추천합니다서서 일한다면 양손을 허리에 올리고 골반을 돌려주거나쪼그려앉았다 일어서기를 반복하는 등 허벅지 근육을 이완 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을 챙기는 깨끗한 물



우리 몸의 2/3은 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성인을 기준으로 하루에 7~8(1.5~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건강하게 물을 마시기 위해서는 한 번에 많이 마시기보다는 여러 번 나누어서 천천히 마시고찬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 것인데요워킹맘이라면 보틀이나 머그잔에 물을 담아두고 자주 마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술과 육류보다는 야채나 과일!



건강관리를 위해서 빼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는 음식입니다평소 꾸준히 운동을 하기 힘든 워킹맘은 술과 육류처럼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음식은 줄이고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가까이하는 것이 좋습니다식이섬유는 야채나 과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요식사를 챙겨먹기 힘들 때간단한 샐러드나 과일로 식이섬유를 채워주세요



지금까지 워킹맘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습관을 소개해드렸습니다가정과 일 모두 신경 써야 하는 워킹맘에게 건강관리는 더 중요한데요평소 바쁘다는 이유로 건강관리에 신경을 쓰지 못하셨다면? 실생활에서 바꿀 수 있는 작은 습관으로 일과 육아는 물론 건강까지 꼼꼼히 챙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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