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탁 트인 하늘에 시원한 바람이 선선하게 불어오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나들이가 절로 생각날 만큼 청명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죠. 지난 여름엔 폭염 때문에 바깥 나들이를 제대로 못하는 경우가 많아 아쉬움이 많았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아이와 함께 신선한 가을 정취를 마음 가득 담을 수 있는 4색 가을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살랑이는 가을 억새에 마음도 설레는 곳
정선 민둥산 억새꽃 축제  

※설명 및 사진 출처: 정선관광 홈페이지


 

 아이와 함께 평생 남을 인생 사진을 남기고 싶다면 정선 민둥산 억새꽃 축제 추천합니다. 해마다 가을이 되면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하나인 민둥산이 온통 억새꽃으로 뒤덮여 장관을 이루는데요. 나무와 낙엽이 어우러진 산길을 따라 올라가면서 살랑살랑 흔들리는 억새꽃을 보면 마음까지 설레죠. 정선 증산초등학교에서 시작해 해발 800m의 밭구덕 마을에 이른 후 왼쪽에 보이는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서 억새 산행을 즐길 수 있는데요. 완만한 길에서부터 경사 급한 길까지. 다양한 산행 코스를 선택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가도 힘들지 않게 축제를 즐길 수 있답니다. 억새의 은빛 물결이 만드는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기간: 2018. 09. 21 ~ 2018. 11. 04
장소: 강원 정선군 민둥산 일원(강원 정선군 남면 민둥산로 12)
문의: 정선관광 1544-9053 / http://ariaritour.com
TIP: 하산할 때까지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충분한 양의 물과 등산화를 챙기세요. 뿐만 아니라 옛 조상들의 생활을 재현한 산신제와 달집 태우기 체험 등 아이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래식 선율을 타고 온 고궁의 가을 정취
서울 덕수궁 석조전 음악회  

※ 설명 및 사진 출처: 문화재청 홈페이지

 

 아이의 음악적 감수성을 키워주고 싶다면 덕수궁 석조전 음악회를 추천합니다. 덕수궁 석조전 음악회는 1910년대 대한제국의 대표적인 근대 건축물인 덕수궁 석조전에서 피아니스트 김영환이 고종 황제 앞에서 연주했다는 기록을 배경으로 기획되었습니다. 2015년에 처음으로 선보인 후, ‘문화가 있는 날’을 대표하는 음악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 했는데요. 매달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진행된답니다. 아담하고 고풍스러운 살롱에서 호흡을 맞추는 연주자들의 숨소리까지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음악회. 아이와 함께 특별한 선율과 가을의 낭만을 만끽해보세요.


 

기간: 2018. 09. 19 / 2018. 10. 31/ 2018. 11. 28
장소: 덕수궁 석조전 대한제국역사관 중앙홀
일정: 19:00 ~ 20:00(18시 20분부터 입장 가능)
TIP: 관람료 무료! 단, 공연 일주일 전 90명까지만 선착순으로 인터넷 접수가 가능한데요. 덕수궁 홈페이지에서 예약 창구가 열리자마자 예약하는 기술이 필요합니다. 좌석이 정해진 게 아니기 때문에 여유롭게 방문하신다면 앞자리에 앉을 수 있겠죠? 


다양한 체험과 함께 즐기는 가을의 맛
무창포 대하 전어 축제

※ 설명 출처: 무창포어촌계 홈페이지


 

 가을 나들이에서 빠질 수 없는 것, 바로 미식 여행입니다. 올가을엔 특별히 영양 만점의 가을 별미 대하와 가을에 더욱 고소해지는 맛이 일품인 전어를 축제로 만나보는 건 어떨까요? 신비한 바닷길을 바라보며 싱싱한 해산물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무창포 대하 전어 축제를 소개합니다. 배에서 갓 잡아 올린 대하와 전어는 물론 꽃게와 개불에 이르기까지. 입맛을 돋우어 줄 다양한 먹거리를 장터에서 마음껏 즐길 수 있는데요. 갈라지는 바닷길 사이로 바지락과 소라 같은 해산물을 직접 잡을 수 있는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니 아이뿐 아니라 온가족이 만족할 수 있는 나들이가 될 것 같습니다.

 

기간: 2018. 09. 15 ~ 2018. 10. 07
장소: 충청남도 보령시 웅천읍 열린바다2길 46
문의: 무창포어촌계 041-936-3510 http://www.mbeach.co.kr
무창포관광협의회 041-936-3561
TIP:  맨손으로 고기 잡기 체험, 바지락 캐기 체험, 해변 백사장 관광열차 타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 사전에 알아보고 참여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이외에도 불꽃놀이와 버스킹 공연 같은 다양한 볼거리도 진행되니 잊지 말고 확인하세요.


 

마음을 다독이는 가을 향기 가득한 곳

가평 잣향기 푸른 숲

※ 설명 출처: 경기농정 홈페이지

 

 가을이라 하면 시원한 바람과 청명한 하늘을 기대하기 마련이죠. 가평 잣향기 푸른 숲은 그런 기대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장소입니다. 뛰어난 효능을 지닌 숲 향기 피톤치드가 많이 뿜어져 나오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잣나무 숲이자, 여든 해를 넘게 살아온 큰 잣나무들이 우거진 산림 휴향 공간인데요. 탐방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두 발을 움직여 걷기만 해도 마음에 힐링이 찾아온답니다. 또 지역 주민 분들이 직접 만들고 운영하는 관광 프로그램인 ‘가평주민여행사 가치가’ 같은 것들도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아이와 함께 잣나무 사이로 비치는 싱그러운 가을 하늘을 바라보며 또 하나의 즐거운 추억을 쌓아보는 건 어떨까요? 


장소: 경기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
문의: 가평주민여행사 가치가 031-584-4267 gachiga.kr
경기도잣향기푸른숲 031-8008-6769 farm.gg.go.kr/sigt/89
TIP: 예약제로 운영하는 ‘잣나무숲 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세요. 오전 10:30부터 오후5:00까지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입장료는 물론 다양한 프로그램 체험비, 식사 비용까지 총 4만원에 이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