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워라밸이 중요한 가치로 떠오르는 시대. 워라밸은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Work and Life Balance)’의 줄임말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직장에서 인정받기 위해 야근과 주말 근무 등 삶을 반납하고 일에만 매달려야 했던 과거와 달리, 경제적인 보상이 적더라도 개인 생활을 보장받을 수 있는 환경을 선호하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워라밸이라는 단어가 유행하기도 전에 워라밸이 보장되는 업무 조건으로 많은 이들의 선택을 받아온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자율적인 스케줄과 정직한 보상체계를 가진 코웨이 코디인데요. 과연 어떤 점이 그러한지, 코디 워라밸의 TIP을 알아볼까요? 


Time 코디의 자유로운 시간 관리


  코웨이 코디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일과 가정 사이의 균형을 맞출 수 있다는 점입니다. 코웨이 코디는 일주일에 2회 진행되는 지국 미팅을 제외하면, 고객과의 약속에 따라 스케줄을 조정할 수 있어 시간을 탄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한창 커가는 아이를 둔 직장인이라면, 한 번뿐인 아이의 성장과정을 함께할 수 없어 아쉬움을 느껴본 경험이 한 번쯤은 있을 겁니다.
 
 하지만 코디는 시간 제약으로 인한 고민으로부터 자유로운 편이기에 아이의 등·하교를 돕는 것은 물론, 친구와의 점심 식사, 가족과의 저녁 시간도 얼마든지 즐길 수 있습니다. 자신의 커리어와 함께 아이의 성장을 응원할 수 있는, 진정한 워라밸의 기본 조건이라고 할 수 있죠!


Income 코디의 안정적인 수수료 체계

  그런데 업무 시간이 유연하다면 수입도 그만큼 불안정하지 않을까? 궁금증이 드실 텐데요. 코웨이 코디는 안정적인 수수료 체계를 통해 월 평균 240만 원의 수입(2018년 3월 기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디의 수수료는 서비스 수수료, 영업 수수료, 교육지원 수수료, 정착지원 수수료 이렇게 4가지로 구분되는데요. 

  서비스 수수료는 정기적인 고객 방문을 통한 수입이기 때문에 월별로 안정적인 수입을 확보할 수 있고, 영업 수수료는 실적에 따른 추가 수입이기 때문에 열심히 일한 만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성과에 따른 정직한 보상체계이기 때문에 대기업 임원만큼의 수입을 얻는 코디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을 배우는 초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업무 첫 달에는 교육지원 수수료를, 10개월 동안에는 정착지원 수수료가 제공된답니다. 안정성은 물론 열정과 성과에 따른 보상 모두를 충족하는 환경이라고 할 수 있죠! 


Possibility 코디의 성장 가능성


 코디의 또 다른 장점은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한편, 자신의 역량에 맞는 다양한 진로로 나아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미세먼지나 유해물질 등 환경 관련 문제가 끊임없이 이슈가 되는 시대인 만큼 깨끗한 물과 공기에 대한 요구도 커지고 있는데요. 코웨이에서는 코디가 청정 코디네이터라는 전문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물의 종류와 성분, 특성과 맛을 구분하여 사람들에게 건강한 물을 추천해주는 물맛 전문가 ‘워터 소믈리에’ 자격증 취득을 위한 위한 교육까지 지원해준다고 하니 흥미롭지 않으신가요?

 이뿐만이 아닙니다. 코디라는 직업 자체의 전망성뿐 아니라 코디 내에서의 발전 가능성 또한 무궁무진한데요. 코디로 시작해 팀장, 지국장, 총국장이 되거나, 현장 경험을 살려 후배 코디들의 교육을 담당하는 강사로 성장할 수 있답니다. 팀장 2년 차부터는 정직원이기 때문에 4대 보험과 자녀 학자금, 주택 자금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 실제로 많은 분들이 자신의 역량을 펼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답니다.


일하기 좋은 기업 코웨이, 시작은 코디입니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평소 자신을 ‘대표 코디’라고 소개합니다. 코디는 고객과의 접점에서 활약하는 코웨이의 얼굴이자, 라이프스타일 케어라는 코웨이의 철학을 실현하는 핵심 인재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코디가 더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써 왔는데요. 

  그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코웨이는  ‘2017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여성가족부가 주최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뢰경영 부문 7년 연속 대상을 받았답니다. 그리고 올해에는 4년 연속 '대한민국 50대 브랜드'에 선정되었는데요. 코웨이의 성장에 늘 코디가 함께했던 만큼, 코디가 코웨이라는 이름으로 고객을 만날 때 자부심을 느낄 수 있도록 코웨이도  더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